본문 바로가기

books

2018 서울국제작가축제 작품집

 

책장을 살펴보았다. 혹시 내가 읽지 않았던 책들이 있을까? 그리고 발견한 책. 아마도 고모와 도서 박람회때 받았던 것 같은데, 오래되서 기억도 흐려졌다. 이 책을 다 읽고, 살펴보니, 시리즈로 기획된 책으로 총 5권이 있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책은 그 중 한권이다. 나머지 4권도 궁금한데... yes24에서 중고로 팔고 있는 것 같다. 5권이 모여있으니 더 예뻐보이는 책. 이 책은 여러 작가들의 단편들이 모여있는 책이다. 한국 작가들 뿐 아니라 해외 작가들의 단편들도 같이 묶여 있다.

 


 

정지돈, "나는 카페 웨이터처럼 산다."

 ...그 사람들에게 귀 기울이지 말고 스스로에게 귀 기울여라.... - P.89


키슬러는 이렇게 말했다. (프레데릭 키슬러)
형태는 기능에서 탄생하지 않는다.
형태는 비전에서 탄생한다 그리고 비전은 태도에서 탄생한다. - P.94

 

( Frederick John Kiesler 오스트리아 출신의 미국 디자이너, 조각가, 건축가 )

 


 

 

0123
지금 여기 있습니까?

 

 

2023.09.02_토

 

 

새로웠던 책이다. 2024년에는 서울국제작가축제( https://siwf.or.kr/ )에 가봐야겠다. 이런 책이 올해에도 나왔으면 좋겠다. 나는 지금 어디 있을까? 그리고 나는 어디로 가야할까? 고민이 쌓여간다. 조용히. - LM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