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백수린, "오늘 밤은 사라지지 말아요"

 

 

백수린 작가의 책도 야금야금 읽는 중이다. 제목부터 백수린 작가답다라는 생각은 나만 드는 것일까? 짧은 소설들을 묶은 책이어서, 그리고 예쁜 그림도 함께 하니까, 짧게 짧게 끊어서 읽어야 할 순간들에 적합한 책이다. 그래서 빨리 읽히기도 한 책이다. 그래도 나는 백수린 작가의  '여름의 빌라'가 가장 좋다.

 


 

첫장. 입구
누구나 과거를 뒤로하고 다가올 미래를 기대하는 밤.
실패보다는 희망을 말하는 밤.
누군가에게는 과오를 덮어줄 축복처럼,
위로처럼 눈송이가 내리는 밤.

- 작가의 말 -
....요즘 내가 가장 많이 잃어버리는 것은 시간인 듯하다.

 '다음'이란 얼마나 쓸쓸한 말인가 생각하면서,

밤의 자락처럼 서서히 다가오지만

돌이킬 수 없음을 돌연 깨닫게 만드는 어떤 끝들에 대해 생각하면서.

- 어떤 끝 중에서.. P.123



2023.12.25_월

 

 

요즘 내가 가장 많이 잃어버리는 것은 무엇일까? 생각해 보게 되었다. 시간이라…. 나 또한 그런 것 같기도 하다. 붙잡을 수도 없고, 쓸데없이 쓰는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면 이미 늦었고, 낮잠으로 버린 시간도 아깝고…. ㅋㅋㅋ 하지만 나는 시간보다 기억을 더 잃어버려서 속상할 때가 많다. 스스로 지워낸 건지, 사라진 건지. 시간도 기억도 사라진다. - LMJ